서비스 이용약관 | Bomapp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보맵 주식회사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보맵(BOMAPP)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에 대한 제반 사항 및 운영에 대한 모든 권한을 가지며 회원에게 제공하는 보험마켓 서비스는 각 제휴 보험사 및 제휴 보험대리점이 보험 계약 및 운영 등에 대한 권한을 가지고 운영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2. 보맵 앱 :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전자기기를 통해 제공하는 응용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3. 본인인증 : 회원 가입 과정에서 NICE신용평가정보 등 본인확인기관을 통해 본인 일치 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4. 제휴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회사와 제휴 관계에 있는 제3자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 제휴회사 : 회원에게 직접 개별 제휴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6. In-App 결제 : 보맵 앱 내에서 유료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한 결제행위를 말합니다.
7. 패스코드 : 보맵 앱 로그인 시 본인 인증을 위하여 설정하는 6자리 숫자를 말합니다.
8. 계정 : 보맵 서비스 이용 신청이 완료된 회원의 사용 권한을 말합니다.
9. 보험마켓 : 회사가 회원을 대표하여 단체보험의 계약자의 지위에서 여행보험 등 단기보험에 가입하거나, 회원이 직접 보험사의 보험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마켓을 말합니다.
10. 개인신용정보: 금융거래 등 상거래에서 개인인 신용정보주체의 신용, 거래내용, 거래능력 등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로써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이하 “신용정보법”이라 합니다) 제2조 제2호에 따른 개인신용정보
11. 마이데이터: 본인신용정보관리회사(이하 “마이데이터 사업자”라 합니다)인 회사가 고객 맞춤형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의 별도 동의 하에 수집하는 각종 데이터를 말합니다.
12. 마이데이터서비스: 회원의 전송요구권 행사에 따라 분산되어 있는 개인신용정보를 제공받아 해당 고객에게 통합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3. 정보제공자: 신용정보법 제33조의2에 따라 신용정보를 전송할 의무가 있으며 이에 따라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를 전송하는 자로써 신용정보법 제33조의2제1항에 따른 신용정보제공・이용자를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 각호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이메일,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에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은 굵은 글씨, 색체, 부호 등으로 명확하게 표시하거나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통하여 회원이 알아보기 쉽게 처리합니다.
③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기준으로 이 전에 체결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이전의 약관이 적용되며 적용일자가 도래했을 때는 새로운 약관이 적용됩니다.
④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또한 법률 또는 정부의 명령, 지시, 권고나 법원의 판결 등으로 인한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회사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할 수 있는 중대한 내용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회사 홈페이지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하거나 수신통지방법(이메일, SMS 등)를 통해 개별적으로 알릴 것입니다.
⑥ 회사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개정약관 공지 시 회원에게 ‘적용예정일까지 회사에 거부의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사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를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게시, 변경에 관해서는 제3조의 내용을 준용합니다. 단, 회사는 개별약관을 서비스가 제공되는 앱이나 홈페이지의 특정 화면에만 게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특정 회원과 개별적으로 이 약관 및 개별약관에 규정된 내용과 다른 내용의 계약(이하 “특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특별약관이 이 약관 및 개별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③ 회원의 개별 제휴서비스의 이용에 대해서는 제휴회사의 약관, 운영정책 및 이용조건 등이 본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제5조 (이용신청 및 방법)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원은 이용신청시 회사에서 요구하는 제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제1항의 이용 신청 시 본인의 실명 및 실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실명 또는 식별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이 약관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회사는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이 할 수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의 개인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19세 미만 고객은 마이데이터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⑤ 계정은 실명 1인당 1개의 계정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⑥ 제휴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는 개인(신용)정보 제3자 제공 동의 후 제휴회사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등에 동의 하여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가입은 본인 명의로 통신사에 가입된 휴대폰으로 보맵 앱을 구동할 수 있는 전자적 장치를 보유하여야 하며 본인확인 기관 등을 통하여 실시하는 본인인증을 통과하여야 가능합니다.
⑧ 서비스 이용을 위한 계정 로그인은 패스코드 등을 이용하여 진행됩니다. 다른 기기에서 연결 시 본인인증 후 패스코드를 새로 생성하여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웹페이지, 협력 채널 등의 각 고객을 대표한 단체보험계약자로 회원에게 보험 계약 체결 동의를 받고 피보험자로 하는 단체보험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⑩ 전항의 단체보험에 2명 이상이 동반가입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중 1명의 대표자가 나머지 동반가입자들로부터 약관에 동의할 권한을 부여받아 보험 계약 체결 및 이용을 할 수 있으며 그 대표자가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동반가입자들도 회사의 단체보험의 구성원이 됩니다.
⑪ 해외여행자보험 등의 단체보험의 경우 회원이 보험 계약 시 단체보험 규약에 대해 동의를 하여야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며 단체보험 규약 문구를 확인하고 동의하는 것으로 단체보험의 구성원이 됩니다.
⑫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가입되어 있던 회원에 대한 보험서비스의 유지 여부는 해당 보험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6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에 대해 회원이 실제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에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없는 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의 이용계약 신청에 승낙하는 것은 수신확인통지(이메일, 알림톡 등) 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원은 보험마켓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단체보험계약을 신청하며 회사는 단체보험계약을 신청함에 있어서 다음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보험마켓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등의 입력
3. 단체규약, 약관내용, 서비스 추가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
4. 이 약관 및 상위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또는 터치)
5. 결제 방법의 선택
④ 보험마켓을 통한 단체보험계약 등 유료서비스에 대한 회사의 이용계약 신청 승낙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서비스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서비스 구매신청의 정정 및 취소 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미성년자가 단체보험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하며, 일부 단체보험상품의 경우 연령 제한으로 인하여 보험 가입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⑥ 유료 서비스 계약 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결제
2. 기타 전자적 방법의 대금 지급 등
⑦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본인인증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2. 이미 가입된 회원인 경우
3. 이미 가입한 회원과 휴대폰번호 또는 이메일이 동일한 경우
4. 이 약관 제8조 제3항에 기하여 회사가 해지한 이용계약의 전(前)회원이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가입신청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기재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6.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⑧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7조 (이용계약의 종료)

① 회원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별도의 방법으로 정해진 내용 및 절차에 따라 회원 해지를 신청하며, 회사가 이를 확인함으로써 이용계약의 해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본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참여가 제한된 판촉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 탈퇴 시 In-App 결제 권한도 함께 삭제되며 권한복구는 불가능합니다.
4. 5. 보험마켓에서 판매되는 보험 중 단체보험에 해당되는 보험의 경우 서비스 이용 해지 시 단체보험 보장 요건이 해제되어 보험혜택을 받을 수 없게 되므로 보험 보장 기간 종료 후 해지하거나 회사에 단체보험 중도이용해지를 요청하여 보험 중도해지 후 탈퇴 가능합니다. 이 때 회사에서는 회원에게 남아있는 기간에 대한 환불을 진행할 수 있으며 환불 금액은 정해진 보험 약관에 요율에 따릅니다. 환불 금액은 납입한 금액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에게 제6조 제7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신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나.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다.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1.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때에 종료됩니다
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① 회사는 회원 개인(신용)정보의 보호 및 처리와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신용정보법 및 각 그 하위 법령에 정하는 사항을 준수하며, 개인(신용)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보호, 위탁 등에 관한 제반 사항의 구체적인 내용을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규정하며,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은 회사의 홈페이지, 보맵 앱 등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잘못되었거나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단, 성명은 수정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개명으로 인한 성명 변경은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예외적으로 허용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수정사항과 관련하여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즉시 수정사항에 관한 증빙자료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의 회원에 관한 통지는 회원정보에 기재된 휴대전화, 이메일 주소 등에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0조 (패스코드 관리)

① 패스코드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패스코드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패스코드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패스코드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1조 (장기 미접속 계정에 대한 관리)

① 회원이 회원 가입 후 12개월 (365일)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회원의 아이디 및 계정은 장기 미접속 계정으로 휴면회원으로 전환됩니다.
② 회사는 30일 전 알림톡 및 이메일 등을 통하여 휴면회원 전환에 대하여 안내하고, 안내문에서 정한 기한 내에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휴면 회원으로 전환 시킬 수 있습니다.
③ 휴면회원으로 전환되면 회원의 회원 가입 정보, 보험 가입 내역 및 각 보험별 상세내역은 분리보관되며, 그 외 개인(신용)정보 및 서비스 이용정보는 법률상 보관의무가 있는 항목을 제외하고 지체없이 파기, 삭제됩니다.
④ 분리보관 된 정보는 5년이 지난뒤 지체없이 파기, 삭제되며 휴면회원의 회원 자격이 상실됩니다.

제4장 서비스의 이용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보험 가입 내역 안내 및 보험 보장분석 서비스
② 회사는 회원의 회원 가입을 승낙한 때부터 회원에게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③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보맵 앱 또는 홈페이지에 공시하여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보험마켓 서비스 및 단체보험계약 내용에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계약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되는 내용에 대해서는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는 페이지에 변경되는 내용을 상세하게 공지합니다.
⑤ 전항과 같이 변경이 발생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제공 시간)

① 서비스의 제공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제공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 다만 제휴서비스 등은 각 서비스 별로 제휴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제공됩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의 일시 중지 또는 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 또는 업무상 및 기술상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결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 동안, 서비스의 운영 목적상으로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중지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의 일시 중지 또는 중단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제15조 (제휴서비스의 이용)

① 회원은 자신이 이용하고자 하는 제휴서비스를 자율적으로 선택하여 이용합니다. 다만, 제휴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의무화(구매안전서비스, 본인인증서비스 등)되어 있는 서비스의 경우 회원에게 해당내용을 안내하고 서비스의 이용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과 제휴사간 체결한 제휴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③ 제휴서비스의 해지 및 환불 등은 제휴사의 정책 등에 따라 처리되며 제휴회사는 제휴서비스에 대한 안내 및 환불 조건 등을 각 제휴서비스 페이지에 안내합니다.
④ 회사는 제휴서비스의 변경 등이 발생한 경우 그 변경내용 및 적용시점을 제3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⑤ 회사는 제휴회사와 제휴서비스에 관한 계약이 해지, 종료되는 경우 해지사실 및 해지시점을 제7조에 따라 통지함으로써 해당 제휴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⑥ 제휴회사는 제휴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한 고객지원서비스(이용 문의, 불만사항처리, 장애처리 등)을 담당합니다.

제1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를 회원이 마케팅수신동의한 경우 보맵 앱 알림, 이메일, SMS(Short Message Service), MMS(Multimedia Message Service)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5장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제17조 (회사의 권리 의무)

①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관련 정보의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휴대폰번호로 SMS를 전송하거나 이메일, 우편물 등을 보낼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SMS, 이메일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8조 (회원의 권리 의무)

① 회원은 이 약관 및 개별약관, 특별약관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며, 유료 서비스 이용 시 부과된 요금을 납부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등록정보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법령,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또는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6.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또는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7.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8. 다른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9.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0. 성매매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1.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12. 회사 또는 타인이 서비스에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3. 스토킹(stalking)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14.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③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유료서비스를 판매하거나 기타 영리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해킹, 광고, 음란사이트 홍보 또는 이를 통한 영리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모든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배상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사는 위와 같은 사실을 발견한 경우 그와 같은 사실을 행정기관에 신고하거나 수사기관에 고발하는 등 법적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관련법령, 이 약관의 규정 및 회사가 통지하거나 서비스상에 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9조 (저작권 등의 귀속)

① 서비스 내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의 소유입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보여지거나 서비스와 관련하여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이 보맵 앱 또는 홈페이지에 업로드 또는 전송하는 대화 텍스트를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사운드 및 모든 자료 및 정보(이하 '이용자 콘텐츠'라 한다)에 대하여 회사가 다음과 같은 방법과 조건으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해당 이용자 콘텐츠를 이용, 편집 형식의 변경 및 기타 변형하는 것(공표, 복제, 공연, 전송,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어떠한 형태로든 이용 가능하며, 이용기간과 지역에는 제한이 없음)
2. 이용자 콘텐츠를 제작한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거래를 목적으로 회원 콘텐츠를 판매, 대여, 양도 행위를 하지 않음
④ 제3항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6장 마이데이터서비스에 관한 사항

제20조 (마이데이터서비스 제공을 위한 회사의 책무)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 행사를 최대한 보장하고, 회원의 이익을 최대한 존중하는 것을 원칙으로 마이데이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마이데이터서비스에 가입할 때 회원에게 다른 마이데이터서비스 가입 현황을 안내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마이데이터서비스 가입을 위한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 및 전송요구 절차 등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충분한 정보를 알기 쉽도록 제공하고 회원이 자유롭게 자신의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1. 마이데이터서비스 가입과 관련하여 과도한 경제적 이익을 제공하거나 제공할 것을 조건으로 회원을 모집하는 행위
2. 개인신용정보의 전송요구를 강요하거나 부당하게 유도하는 행위
3. 회사 자신에 대해서만 전송요구를 하도록 강요하거나 부당하게 유도하는 행위
4. 회사 자신이 아닌 제3자에게 전송요구를 하지 않도록 강요・유도하거나 제3자에 대한 전송요구를 철회하도록 강요하는 행위(회사 자신에게 전송요구를 하는 방법보다 제3자에게 전송요구를 하는 방법을 어렵게 하는 행위 포함)
5. 회원의 권리에 대한 대리행사를 강요하거나 부당하게 유도하는 행위
6. 회사 자신 또는 제3자에 대한 전송요구의 변경 및 철회의 방법을 최초 전송요구에 필요한 절차보다 어렵게 하는 행위
7. 회사 자신에게 전송요구를 철회한다는 이유로 정당한 이유 없이 수수료, 위약금 등 금전적, 경제적 대가를 요구하는 행위
8. 회사의 이익을 위해 회원에게 적합하지 않다고 인정되는 계약 체결을 추천 또는 권유하는 행위
9. 금융상품에 관한 중요한 사항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지 않는 행위
10. 회원의 요구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신용정보를 즉시 삭제하지 않는 행위
11. 회사 자신이 보유한 회원의 신용정보 삭제 방법을 전송요구에 필요한 절차보다 어렵게 하는 행위
12. 회원의 동의 없이 전송요구의 내용을 변경하는 행위
⑤회사는 회원의 신용정보를 전송 받은 경우 전송내역에 대한 기록을 작성하고 보관합니다.
⑥회사는 전송 받은 신용정보내역에 관한 기록을 회원에게 연 1회 이상 통지합니다.

제21조 (마이데이터 전송요구 방법 및 절차)

① 회원은 보맵 앱을 통해 다음 사항을 특정하여 마이데이터 전송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신용정보를 제공하는 정보제공자의 상호
2. 전송을 요구하는 개인신용정보 항목 및 전송요구 기간
3. 정기적인 전송을 요구하는지 여부 및 요구하는 경우 그 주기
4. 전송요구의 종료 시점
5. 전송을 요구하는 목적
6. 전송을 요구하는 개인신용정보의 보유기간
②회원은 법규에서 정하는 인증수단을 통해 마이데이터의 전송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마이데이터 전송요구를 철회하거나 수집된 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회원은 개인신용정보의 정확성 및 최신성이 유지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같은 내역의 개인신용정보를 전송하여 줄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⑤정보제공자는 회원 본인의 자유로운 의사에 따른 전송요구가 아닌 것으로 의심되는 등의 경우에는 전송요구를 거절하거나 전송을 정지・중단할 수 있고, 이 경우 정보제공자는 해당 내용을 고객에게 직접 통지합니다.

제7장 손해배상, 면책조항 등

제22조 (손해배상)


① 회사 또는 회사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회사를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사의 귀책 사유로 유료 서비스 이용자가 해당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이용자가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한 시점 또는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시점으로부터 4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그 상태가 계속될 때에는 회원의 청구에 대하여 손해배상책임이 있습니다.
④ 손해배상은 아래 기준으로 무료기간 연장 또는 무료쿠폰 지급 등을 통해 회원에게 배상합니다. 배상 방법에 대해서는 이메일, SMS등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제23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 어떠한 문서나 상담의 내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회원이 법률적 또는 의학적, 기타 재정적 사항에 관하여 필요한 결정을 할 때에는 반드시 사전에 전문가와 상의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포함된 모든 정보, 소프트웨어 등의 부정확함이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의 정확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화면에 표시되는 제휴사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상품 또는 정보 등의 정확성, 적시성, 타당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그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부 칙

제1조 (적용일자)

이 약관은 2022년 5월 마이데이터 서비스 출시일 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