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맵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회원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된 법령을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운영하는 보맵 서비스(모바일 앱 포함) 및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회원의 개인(신용)정보와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신용)정보와 관련한 회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명 | 수집 목적 | 수집 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
① 회원가입 | 본인인증 | [필수] 이름, 성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중복가입확인정보(DI), 연계정보(CI) | 회원 탈퇴 시까지 |
- 신규 기능 개발 및 맞춤서비스 제공 - 새로운 서비스 및 신상품 안내 - 할인 정보, 이벤트 정보, 쿠폰 등 광고성 정보 제공 | [선택] 이름, 휴대전화번호 | 회원 탈퇴 시까지 | |
② 내보험 연동 | 가입된 보험 상품의 목록 조회 | [필수] 보험정보 - 보험계약정보(보험명, 증권번호, 보험사명, 보험사코드, 보험종류 구분(코드), 계약상태(코드), 갱신여부 (여부), 계약체결일, 만기일자, 통화코드, 보험가입금액, 변액보험 여부, 유니버셜 여부, 연금개시일, 연금수령주기, 대출실행 가능 상품 여부, 피보험자 수, 피보험자번호, 피보험자명, 주피보험자 여부), 특약정보(특약명, 특약의 상태(코드), 특약만기일자, 특약가입금액, 통화코드, 특약의 유형), 보험료납입 기본정보(납입기간구분(코드), 납입주기(코드), 총 납입 횟수, 납입기관(코드), 납입일자, 납입종료일자, 납입 보험료, 통화코드, 자동대출납입 신청 여부(여부)), 납입내역(납입일자, 납입연월, 납입회차, 실납입 보험료, 통화코드, 수금방법(코드)), 증권별 보장정보(피보험자계약자관계(코드), 담보(코드),담보특성(코드), 회사담보일렬번호,회사담보명, 담보상태(코드),담보금액, 담보기간시작일자, 담보기간종료일자) | 회원 탈퇴 또는 삭제 요구 시까지 |
③ 자동차보험 연동 | 가입된 자동차보험의 상품목록조회 | [필수] 마이데이터 연동 정보(자동차보험정보) 계약정보(차량번호(코드), 자동차보험 구분(코드), 계약자 차량명, 보험시기, 보험종류, 연령특약, 운전자한정특약, 자기차량손해, 자기부담금 구분(코드), 자기부담금 금액), 납입정보(자동차보험 보험료, 납입회차, 실납입 보험료, 수금방법(코드)) | 회원 탈퇴 또는 삭제 요구 시까지 |
④ 보험금 간편청구 | 서류 없이 실손보험금 청구 | [필수] 청구인 및 피보험자 이름, 휴대전화번호, 수익자 은행 및 계좌번호, 예금주명, 진료이용내역, 청구 보험사 정보 ※ 주민등록번호가 입력되는 경우에는 보험사로 전달할 뿐 저장하지 않습니다. | 회원 탈퇴 시까지 |
⑤ 보장분석 | 보장내용 분석 및 보장 개선에 필요한 정보 제공 | [필수] 소득여부, 연소득, 배우자 여부, 배우자 소득 여부, 배우자 연소득, 자녀여부, 자녀생일, 출산예정의 정보 | 회원 탈퇴 시까지 |
⑥ 건강분석 | 건강보험공단의 건강검진 결과 조회 및 건강분석 서비스를 제공 | [필수] 건강검진 결과(신장, 체중, 허리둘레, 체질량지수, 시각 이상 : 좌/우 시력, 청각이상 : 좌/우 청력, 고혈압(수축/이완 혈압), 신장 질환(요단백), 빈혈(혈색소), 당뇨병(식전혈당), 이상지질혈증(총 콜레스테롤, HDL 콜레스테롤, 중성지방(트리글리세라이드), LDL콜레스테롤, 만성신장 질환(혈청크레아티닌, 신사규체여과율(GFR)), 간장질환(AST(SGOT), ALT(SGPT), 감마지피티(y-GPT)), 폐결핵 흉부질환, 골다공증, 검진일자, 소견, 검진 장소 [선택] 고혈압, 당뇨, 뇌졸중, 심장병, 치매, 암(간암, 갑상선암, 위암, 대장암, 췌장암, 방광암, 전립선암, 유방암, 자궁암, 난소암) 건강검진 문진 선택여부 | 회원 탈퇴 시까지 |
⑦ 프로모션 | 신상품 홍보 및 판매권유,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로 활용 | [필수] (프로모션 참여 시) 이름,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등 (프로모션 당첨 시) 경품 배송을 위한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배송 주소 (제세공과금 부과 시) 이름, 주민등록번호 | 최대 3개월(프로모션마다 상이할 수 있으며 개별 프로모션 페이지에 기재된 기간을 우선함) |
⑧ 메일링 | 보험 관련 정보(이달의 보험 등) 제공 | [필수] 이름, 이메일 | 구독 취소 시 또는 서비스 종료 시 |
⑨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 고객 문의에 대한 답변 제공 | [필수] - 채팅상담: 이름, 휴대폰번호, 문의내용 [필수] - 유선문의: 전화번호 또는 휴대폰번호 [선택] 기기정보(기기명, OS버전, 브라우저 정보), 보맵 앱 버전정보, 보험정보 |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항목 | 내용 |
---|---|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 회원의 보맵 앱 서비스 설치, 방문이력- 회원의 서비스 검색/결제/구매/보험마켓 이용이력 - IP주소,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기기정보(모델명, OS, OS 버전, 앱 버전, ADID, IDFA), 결제기록, 접속기록 - 기타 규제기관 가이드라인에 따라 생성정보로 인정되는 온라인상의 회원의 활동정보 |
행태정보 수집 방법 | - 회원의 앱 방문/실행 시 자동 수집 |
행태정보 수집 목적 | - 회원이 이용한 회사의 각 서비스와 이용행태 등을 분석하여 회원에게 최적화된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 시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서비스 개편 시 데이터로 활용 |
보유ㆍ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 - 회원탈퇴 시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보관 후 삭제 |
행태정보 관련 문의 및 피해구제 방법 등 문의 | - 전화 : 1544-2947 - 이메일 : help@bomapp.co.kr |
제공 받는자 | 제공 목적 | 제공하는 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
에즈금융서비스 메리츠화재해상보험 |
기존 가입된 보험의 보장 분석 상담 | 보험상담을 원하는 회원의 이름, 성별, 생년월일, 보험나이, 고객 ID,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보험계약 수, 월보험료, 납입한 보험료, 전체보장의 보장률, 필수보장의 보장률, 보장분석정보(필수보장, 중요보장, 나중에 필요한 보장, 상황보장), 보험분석리포트(보험회사별로 계약자, 주피보험자, 보험료, 계약일, 만기일, 납입기간, 납입주기, 납입한 보험료/납입회자, 내야할 보험료, 잔여회차) | 동의일로부터 1년(단 동의 철회시 즉시파기) |
회원이 내보험·자동차보험 서비스에서 개인신용정보 전송요구를 한 정보제공자 (ABL생명보험, AIA생명보험, AIG손해보험, AXA손해보험, BNP파리바카디프생명보험, DB생명보험, DB손해보험, DGB생명보험, IBK연금보험, KB라이프생명보험, KDB생명보험, MG손해보험, NH농협생명보험, NH농협손해보험, 교보라이프플래닛보험, 교보생명보험, 동양생명보험, 라이나생명보험, 롯데손해보험, 메리츠화재보험, 메트라이프생명보험, 미래에셋생명보험, 삼성생명보험, 삼성화재해상보험, 신한라이프생명보험, 에이스손해보험, 처브라이프생명보험, 캐롯손해보험, 푸본현대생명보험, 하나생명보험, 하나손해보험, 한화생명보험,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흥국생명보험, 흥국화재해상보험) |
마이데이터서비스 -본인확인 및 개인(신용)정보의 전송 |
전자서명, CI, 인증서, 전송요구서 | 본인확인 및 개인(신용)정보의 전송 목적 달성 시까지 |
한국신용정보원 | 마이데이터서비스 가입현황 안내 및 전송요구내역 통합조회 서비스 제공 | 회원 가입여부, 서비스목록수, 서비스 목록, 클라이언트 ID, 전송요구내역, 전송요구내역목록, 정보제공자, 기관코드, 권한 범위, 전송요구일자, 전송요구종료시점 | 한국신용정보원의 마이데이터서비스 가입현황 안내 및 전송요구내역 통합조회 서비스 목적 달성 시까지 |
수탁자 | 위탁 업무 내용 | 보유 및 이용기간 |
---|---|---|
쿠콘 | 건강검진내역 조회 |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메디에이지 |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다우기술, 인포뱅크 | 문자메시지, 알림톡, 상담톡 발송 |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나이스페이먼츠(주) | 결제 대행 |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나이스평가정보(주) | 본인확인 |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주)채널코퍼레이션 | 텍스트 기반 상담 채널 서비스 |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주)지엔넷 | 보험금 청구자료 전송 |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신화정보통신 | 보험상품 및 담보 분석 정보 제공 |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회사는 본인신용정보관리회사가 준수하여야 하는 대한민국의 관계 법령 및 개인(신용)정보보호 규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조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상의 다른조항을 따릅니다.
보험정보 보험계약정보(보험명, 증권번호, 보험사명, 보험사코드, 보험종류 구분(코드), 계약상태(코드), 갱신여부 (여부), 계약체결일, 만기일자, 통화코드, 보험가입금액, 변액보험 여부, 유니버셜 여부, 연금개시일, 연금수령주기, 대출실행 가능 상품 여부, 피보험자 수, 피보험자번호, 피보험자명, 주피보험자 여부), 특약정보(특약명, 특약의 상태(코드), 특약만기일자, 특약가입금액, 통화코드, 특약의 유형), 보험료납입 기본정보(납입기간구분(코드), 납입주기(코드), 총 납입 횟수, 납입기관(코드), 납입일자, 납입종료일자, 납입 보험료, 통화코드, 자동대출납입 신청 여부(여부)), 납입내역(납입일자, 납입연월, 납입회차, 실납입 보험료, 통화코드, 수금방법(코드)), 증권별 보장정보(피보험자계약자관계(코드),담보(코드),담보특성 (코드), 회사담보일렬번호,회사담보명, 담보상태(코드),담보금액, 담보기간시작일자, 담보기간종료일자) 자동차보험정보 계약정보(차량번호(코드), 자동차보험 구분(코드) ,계약자 차량명, 보험시기, 보험종기, 연령특약, 운전자한정특약, 자기차량손해, 자기부담금 구분(코드), 자기부담금 금액), 납입정보(자동차보험 보험료, 납입회차, 실납입 보험료, 수금방법(코드)) |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모든 개인(신용)정보 보호 민원을 신고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성명 : 이귀행
직위 : 이사
이메일 : help@bomapp.co.kr
전화번호 : 1544-2947
FAX : 02-6008-2942
부서명 : CS팀
전화번호 : 1544-2947
팩스 : 02-6008-2942
이메일 : help@bomapp.co.kr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이메일, 팩스 및 우편, 앱 내 문의하기, 채팅 등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이내에 성실하게 답변하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 접수된 건은 평일 접수 후 익일 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기타 개인(신용)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공고일자 : 2024년 02월 13일
시행일자 : 2024년 02월 2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