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신용)정보 처리방침 | Bomapp

개인(신용)정보 처리방침

보맵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회원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된 법령을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운영하는 보맵 서비스(모바일 앱 포함) 및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회원의 개인(신용)정보와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신용)정보와 관련한 회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제 1조 개인(신용)정보 처리 목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인(신용)정보 수집항목

서비스명 수집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원가입 본인인증 [필수] 이름, 성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중복가입확인정보(DI), 연계정보(CI) 회원 탈퇴 시까지
- 신규 기능 개발 및 맞춤서비스 제공
- 새로운 서비스 및 신상품 안내
- 할인 정보, 이벤트 정보, 쿠폰 등 광고성 정보 제공
[선택] 이름, 휴대전화번호 회원 탈퇴 시까지
② 내보험 연동 가입된 보험 상품의 목록 조회 [필수] 보험정보
- 보험계약정보(보험명, 증권번호, 보험사명, 보험사코드, 보험종류 구분(코드), 계약상태(코드), 갱신여부 (여부), 계약체결일, 만기일자, 통화코드, 보험가입금액, 변액보험 여부, 유니버셜 여부, 연금개시일, 연금수령주기, 대출실행 가능 상품 여부, 피보험자 수, 피보험자번호, 피보험자명, 주피보험자 여부), 특약정보(특약명, 특약의 상태(코드), 특약만기일자, 특약가입금액, 통화코드, 특약의 유형), 보험료납입 기본정보(납입기간구분(코드), 납입주기(코드), 총 납입 횟수, 납입기관(코드), 납입일자, 납입종료일자, 납입 보험료, 통화코드, 자동대출납입 신청 여부(여부)), 납입내역(납입일자, 납입연월, 납입회차, 실납입 보험료, 통화코드, 수금방법(코드)), 증권별 보장정보(피보험자계약자관계(코드), 담보(코드),담보특성(코드), 회사담보일렬번호,회사담보명, 담보상태(코드),담보금액, 담보기간시작일자, 담보기간종료일자)
회원 탈퇴 또는 삭제 요구 시까지
③ 자동차보험 연동 가입된 자동차보험의 상품목록조회 [필수] 마이데이터 연동 정보(자동차보험정보) 계약정보(차량번호(코드), 자동차보험 구분(코드), 계약자 차량명, 보험시기, 보험종류, 연령특약, 운전자한정특약, 자기차량손해, 자기부담금 구분(코드), 자기부담금 금액), 납입정보(자동차보험 보험료, 납입회차, 실납입 보험료, 수금방법(코드)) 회원 탈퇴 또는 삭제 요구 시까지
④ 보험금 간편청구 서류 없이 실손보험금 청구 [필수] 청구인 및 피보험자 이름, 휴대전화번호, 수익자 은행 및 계좌번호, 예금주명, 진료이용내역, 청구 보험사 정보 ※ 주민등록번호가 입력되는 경우에는 보험사로 전달할 뿐 저장하지 않습니다. 회원 탈퇴 시까지
⑤ 보장분석 보장내용 분석 및 보장 개선에 필요한 정보 제공 [필수] 소득여부, 연소득, 배우자 여부, 배우자 소득 여부, 배우자 연소득, 자녀여부, 자녀생일, 출산예정의 정보 회원 탈퇴 시까지
⑥ 건강분석 건강보험공단의 건강검진 결과 조회 및 건강분석 서비스를 제공 [필수] 건강검진 결과(신장, 체중, 허리둘레, 체질량지수, 시각 이상 : 좌/우 시력, 청각이상 : 좌/우 청력, 고혈압(수축/이완 혈압), 신장 질환(요단백), 빈혈(혈색소), 당뇨병(식전혈당), 이상지질혈증(총 콜레스테롤, HDL 콜레스테롤, 중성지방(트리글리세라이드), LDL콜레스테롤, 만성신장 질환(혈청크레아티닌, 신사규체여과율(GFR)), 간장질환(AST(SGOT), ALT(SGPT), 감마지피티(y-GPT)), 폐결핵 흉부질환, 골다공증, 검진일자, 소견, 검진 장소 [선택] 고혈압, 당뇨, 뇌졸중, 심장병, 치매, 암(간암, 갑상선암, 위암, 대장암, 췌장암, 방광암, 전립선암, 유방암, 자궁암, 난소암) 건강검진 문진 선택여부 회원 탈퇴 시까지
⑦ 프로모션 신상품 홍보 및 판매권유,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로 활용 [필수] (프로모션 참여 시) 이름,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등 (프로모션 당첨 시) 경품 배송을 위한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배송 주소 (제세공과금 부과 시) 이름, 주민등록번호 최대 3개월(프로모션마다 상이할 수 있으며 개별 프로모션 페이지에 기재된 기간을 우선함)
⑧ 메일링 보험 관련 정보(이달의 보험 등) 제공 [필수] 이름, 이메일 구독 취소 시 또는 서비스 종료 시
⑨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고객 문의에 대한 답변 제공 [필수] - 채팅상담: 이름, 휴대폰번호, 문의내용
[필수] - 유선문의: 전화번호 또는 휴대폰번호
[선택] 기기정보(기기명, OS버전, 브라우저 정보), 보맵 앱 버전정보, 보험정보

[개인(신용)정보 수집방법]

제 2조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인(신용)정보 수집항목

  1. 보맵은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모바일내 저장되기도 합니다.
    ①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②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안드로이드폰 : 홈 > 설정 > Google > 광고 >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ON)
    - 아이폰 : 홈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추적 >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OFF)
    - Internet Explorer: 메뉴 > 도구 > 인터넷옵션 >개인정보 탭 선택> 설정에서 고급 선택 > 타사 쿠키를 차단
    - Chrome: 메뉴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모든 쿠키 차단
    - Safari: 환경설정 > ‘크로스 사이트 추적 방지’ 및 ‘모든 쿠키 차단
    ③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등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3조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형태 정보의 수집]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행태정보란 웹사이트 방문이력, 앱 사용이력, 구매 및 검색이력 등 이용자의 관심, 흥미, 기호 및 성향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온라인 상의 이용자 활동정보를 말합니다.
  2. 항목 내용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회원의 보맵 앱 서비스 설치, 방문이력- 회원의 서비스 검색/결제/구매/보험마켓 이용이력
    - IP주소,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기기정보(모델명, OS, OS 버전, 앱 버전, ADID, IDFA), 결제기록, 접속기록
    - 기타 규제기관 가이드라인에 따라 생성정보로 인정되는 온라인상의 회원의 활동정보
    행태정보 수집 방법 - 회원의 앱 방문/실행 시 자동 수집
    행태정보 수집 목적 - 회원이 이용한 회사의 각 서비스와 이용행태 등을 분석하여 회원에게 최적화된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 시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서비스 개편 시 데이터로 활용
    보유ㆍ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 회원탈퇴 시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보관 후 삭제
    행태정보 관련 문의 및 피해구제 방법 등 문의 - 전화 : 1544-2947
    - 이메일 : help@bomapp.co.kr
  3.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행태정보란 웹사이트 방문이력, 앱 사용이력, 구매 및 검색이력 등 이용자의 관심, 흥미, 기호 및 성향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온라인 상의 이용자 활동정보를 말합니다.
    - 안드로이드폰 : 구글설정 광고→ 광고 맞춤 설정 선택 해제
    - 아이폰 : 아이폰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
    - Internet Explorer :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 맞춤형 광고 허용 여부 선택에서 차단 선택
    - Chrome: 설정 메뉴 → 고급 → 개인정보 및 보안의 콘텐츠 설정 → 쿠키 맞춤형 광고 허용 여부 선택에서 차단 선택
  4. 위의 설정 변경을 통해 맞춤형 광고를 차단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개인(신용)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회원들의 개인(신용)정보를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명시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신용)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회사는 회사는 회원에게 별도 제3자 제공 동의를 받고 다음과 같이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신용)정보의 제3자 제공 목록]
  3. 제공 받는자 제공 목적 제공하는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에즈금융서비스
    메리츠화재해상보험
    기존 가입된 보험의 보장 분석 상담 보험상담을 원하는 회원의 이름, 성별, 생년월일, 보험나이, 고객 ID,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보험계약 수, 월보험료, 납입한 보험료, 전체보장의 보장률, 필수보장의 보장률, 보장분석정보(필수보장, 중요보장, 나중에 필요한 보장, 상황보장), 보험분석리포트(보험회사별로 계약자, 주피보험자, 보험료, 계약일, 만기일, 납입기간, 납입주기, 납입한 보험료/납입회자, 내야할 보험료, 잔여회차) 동의일로부터 1년(단 동의 철회시 즉시파기)
    회원이 내보험·자동차보험 서비스에서 개인신용정보 전송요구를 한 정보제공자
    (ABL생명보험, AIA생명보험, AIG손해보험, AXA손해보험, BNP파리바카디프생명보험, DB생명보험, DB손해보험, DGB생명보험, IBK연금보험, KB라이프생명보험, KDB생명보험, MG손해보험, NH농협생명보험, NH농협손해보험, 교보라이프플래닛보험, 교보생명보험, 동양생명보험, 라이나생명보험, 롯데손해보험, 메리츠화재보험, 메트라이프생명보험, 미래에셋생명보험, 삼성생명보험, 삼성화재해상보험, 신한라이프생명보험, 에이스손해보험, 처브라이프생명보험, 캐롯손해보험, 푸본현대생명보험, 하나생명보험, 하나손해보험, 한화생명보험,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흥국생명보험, 흥국화재해상보험)
    마이데이터서비스
    -본인확인 및 개인(신용)정보의 전송
    전자서명, CI, 인증서, 전송요구서 본인확인 및 개인(신용)정보의 전송 목적 달성 시까지
    한국신용정보원 마이데이터서비스 가입현황 안내 및 전송요구내역 통합조회 서비스 제공 회원 가입여부, 서비스목록수, 서비스 목록, 클라이언트 ID, 전송요구내역, 전송요구내역목록, 정보제공자, 기관코드, 권한 범위, 전송요구일자, 전송요구종료시점 한국신용정보원의 마이데이터서비스 가입현황 안내 및 전송요구내역 통합조회 서비스 목적 달성 시까지
  4. 회원은 개인(신용)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하여 동의를 하지 않을 수 있고, 언제든지 제3자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를 거부하시는 경우에도 회원가입 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있으나, 제3자 제공에 기반한 관련 서비스의 이용 및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5조 개인(신용)정보의 위-수탁

  1. 회사는 원활하고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신용)정보 처리업무를을 위탁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신용)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련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신용)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위탁 계약 시 수탁자의 개인(신용)정보 보호조치 능력을 고려하고, 개인(신용)정보의 안전한 관리 및 파기 등 수탁자의 의무 이행 여부를 주기적으로 확인합니다. 또한 위탁처리하는 정보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수탁자 목록]
  3. 수탁자 위탁 업무 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쿠콘 건강검진내역 조회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메디에이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다우기술, 인포뱅크 문자메시지, 알림톡, 상담톡 발송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나이스페이먼츠(주) 결제 대행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나이스평가정보(주) 본인확인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주)채널코퍼레이션 텍스트 기반 상담 채널 서비스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주)지엔넷 보험금 청구자료 전송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신화정보통신 보험상품 및 담보 분석 정보 제공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제 6조 개인(신용)정보의 이용기간 및 파기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원칙적으로 고지 및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 및 이용하며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회원의 파기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①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제1항
    - 표시ㆍ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②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0조제2항
    - 개인신용정보의 처리에 대한 기록 : 3년
    ③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제2항
    -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신용)정보(서비스 방문 기록): 3개월
  2. 수집된 개인(신용)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명시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용계약종료(회원탈퇴)시점까지입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상기 명시한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하는 자료를 제외하고는 기간 만료 후 지체 없이 파기하며 개인(신용)정보취급이 제3자에게 위탁된 경우에는 수탁자도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3.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의6에 근거하여 회원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신용)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합니다. 단,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련 법령에서 규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개인(신용)정보를 보관합니다
  4. 회사는 제3항 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개인(신용)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신용)정보의 항목을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이를 위해 회원은 회사에 정확한 연락처 정보를 제공·수정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신용)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등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신용)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 또는 물리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① 파기절차 :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규정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기한 : (개인(신용)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 개인(신용)정보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영업일 5일 이내에 파기합니다.
    ③ 파기방법 :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인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 7조 고객권리 안내

[회원의 권리]

  1. 회회원은 자신의 개인(신용)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이 개인(신용)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 가입을 만 14세 이상인 경우에 가능하도록 하며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신용)정보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만 수집 및 이용합니다.

[회원의 권리 행사 방법]

  1. 개인(신용)정보의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동의 철회: 개인(신용)정보의 열람 등 권리 행사는 CS팀의 전화번호, 이메일을 통해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2. 회원 탈퇴: 모바일 앱에서 '나의보맵>설정>회원 탈퇴를 원하시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메뉴를 이용하면 직접 회원 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의무]

  1. 개인(신용)정보의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동의 철회: 개인(신용)정보의 열람 등 권리 행사는 CS팀의 전화번호, 이메일을 통해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개인(신용)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회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비밀번호 등에 대해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도록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기타 개인(신용)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8조 개인(신용)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 개인(신용)정보의 암호화 : 회원의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신용)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는 회원의 생일, 전화번호 등 타인이 추측하기 쉬운 숫자 등을 이용하지 않도록 비밀번호 생성규칙을 수립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은행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 등의 개인(신용)정보는 안전한 암호 알고리즘으로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 회사는 해킹 등 회사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해 회원의 개인(신용)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침입탐지 및 침입차단 시스템을 24시간 가동하고 있습니다. 민감한 개인(신용)정보는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신용)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3. 개인(신용)정보 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 : 회사는 회사의 개인(신용)정보 취급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전사적으로 개인(신용)정보 보호 교육을 실시하여 임직원의 개인 (신용)정보 보호 인식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4. 보안 취약점 점검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제 9조 본인신용정보 관리업에 관한 사항

회사는 본인신용정보관리회사가 준수하여야 하는 대한민국의 관계 법령 및 개인(신용)정보보호 규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조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상의 다른조항을 따릅니다.

[처리 목적]

[수집 항목 및 수집방법]

[이용기간 및 파기]

[회원의 권리]

제 10조 개인(신용)정보보호책임자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모든 개인(신용)정보 보호 민원을 신고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신용)정보보호책임자 및 신용정보관리보호인]

성명 : 이귀행
직위 : 이사
이메일 : help@bomapp.co.kr
전화번호 : 1544-2947
FAX : 02-6008-2942

[개인신용정보 열람 청구 및 개인(신용)정보 관련 고충처리 담당부서]

부서명 : CS팀
전화번호 : 1544-2947
팩스 : 02-6008-2942
이메일 : help@bomapp.co.kr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이메일, 팩스 및 우편, 앱 내 문의하기, 채팅 등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이내에 성실하게 답변하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 접수된 건은 평일 접수 후 익일 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제11조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권익침해 신고 및 상담]

기타 개인(신용)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12조 개인(신용)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고지의 의무]

공고일자 : 2024년 02월 13일

시행일자 : 2024년 02월 20일